/ GDG, ANDROID, GOOGLE I/O, RXJAVA, RXANDROID

GDG Korea Android Weekly - 5월 4주 ~ 5주

GDG Korea Slack#android 채널에서 오고간 주제를 정리한 포스트 입니다. 가입은 여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I/O 2016 Extended Seoul 행사 안내

Google I/O 2016 Extended Seoul

구글 I/O 2016 행사 참가자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경험! I/O Extended 2016 Seoul 행사가 열립니다.

관심있는 세션이 있지만 장소, 시간 및 언어의 한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으셨던 분들께서는 이번 행사에 참가하셔서 한국어(!)로 된 설명을 들어보세요.

6월 12일까지 참석 신청이 가능합니다.

  • 일시: 2016년 6월 19일(일) 13:00 ~ 18:00
  • 장소: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
  • 참석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이번 행사에서는 세션과 더불어 I/O 행사장에서 진행되었던 코드랩도 함께 진행됩니다.

진행자의 진행에 따라 진행되었던 기존 코드랩과 달리, 각자 자신의 장비로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진행하는 Self-paced codelab으로 진행되며 코드랩 장소에는 진행을 도와줄 스탭이 상주할 예정입니다.

Google I/O 2016 Codelabs에 공개되어 있는 항목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므로, 기존에 코드랩을 진행하다 궁금한 부분이 있을 경우 현장에서 질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RxJava 스터디 킥오프 모임

RxJava Study

RxJava 스터디 모임 킥오프 모임이 6월 1일 진행되었습니다. 함께 스터디를 진행할 사람들과 함께 간단한 자기소개 시간을 갖고, 스터디 진행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장소가 한정되어 있는 관계로 스터디 참석 신청자 분 일부만 선정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터디에서 진행하는 내용은 다음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니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 중 관심있는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Android Gradle plugin 이슈

Gradle plugin issue

안드로이드 그래들 플러그인 2.2.0-alpha를 사용할 경우, API 19 이하 버전에서 위와 같이 이미지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알파 버전이라 발생하는 이슈로 보이며, 현재는 그래들 플러그인 버전을 변경하는 방법 외엔 해결 방법이 없다고 하니 알파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참고: Stack Overflow

RxJava 입문기 (번역)

RxJava를 입문하면서 기존에 처리하던 작업들에 어떻게 적용했는지 정리한 일문 포스트를 이하제님께서 번역해 주셨습니다.

입문자의 관점에서 RxJava의 어느 부분을 어떻게 사용하게 되었는지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감을 잡는데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번역] RxJava를 3일만에 입문해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리스트 작업이나 비동기 처리와 알림을 해결한 이야기.
Link

Crunching RxAndroid

RxJava + RxAndroid + Retrolambda를 사용하여 안드로이드에서 RxJava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시리즈가 완결되었습니다.

RxJava의 개념(Observable, Subscriber 등)에 대해선 어느 정도 알고 있다는 것을 가정하고 진행되므로 약간이나마 RxJava를 사용해 보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각 포스트에서 사용하는 코드는 별도 저장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oWoViewPager

post

ViewPager와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접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입니다. 앱 소개 페이지나 도움말을 만들 때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Nightonke/WoWoViewPager
Optimized for scrolling app intros or making your CV app. Free and open source.
Link

대화에 직접 참여하고 싶으신가요? GDG Korea Slack#android 채널을 방문하세요.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나요?

kunny

커니

안드로이드와 오픈소스, 코틀린(Kotlin)에 관심이 많습니다. 한국 GDG 안드로이드 운영자 및 GDE 안드로이드로 활동했으며, 현재 구글에서 애드몹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