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DG, ANDROID, GOOGLE I/O

GDG Korea Android Weekly - 5월 3주

GDG Korea Slack#android 채널에서 오고간 주제를 정리한 포스트 입니다. 가입은 여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IO 2016

이번 포스트는 Google I/O 2016에서 발표된 안드로이드 관련 세션 중 주목해 볼 만한 세션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반

What’s new in Android

안드로이드 N 개발자 프리뷰 3에서 추가되거나 변경된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What’s new in the support library

안드로이드 앱 개발의 필수요소, 서포트 라이브러리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Android Espresso

UI 테스트에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인 Espresso를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앱을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Introducing Awareness API, an easy way to make apps context aware

안드로이드 앱에 인공지능을?!

Awareness API를 사용하면 시간, 위치, 현재 활동 상태 등을 포함한 총 7가지 기준을 사용하여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UI, Theme, Animations

A window into transitions

액티비티 전환과 UI 요소 변경 애니메이션, 어렵게만 느껴지시나요? 여러 형태의 전환 애니메이션에 대해 알아보고, 구현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봅니다.


RecyclerView ins and outs

ListView의 강력한 대체재로 사용하는 RecyclerView, 그 내부의 자세한 작동 원리를 알아봅니다.


Android Layouts: a new world

지금까지 나왔던 그 어떤 레이아웃보다 쉽게 레이아웃을 작성할 수 있는 ConstraintLayout에 대해 알아봅니다.

ConstraintLayout에 대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관련 포스트도 함께 읽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Material improvements

머티리얼 디자인과 다양한 인터랙션을 활용하여 더욱 생동감 넘치는 앱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안드로이드 개발자 겸 디자이너 Nick Buthcer가 예제 앱을 통해 구현 사례를 소개합니다.

예제 애플리케이션 소스는 Github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droid themes & styles demystified

앱 UI를 개발하다 보면 떨어질 수 없는 존재인 테마와 스타일에 대해 기본부터 심화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다룹니다.


Tools

The experts’ guide to Android development tools

이것만 알면 나도 안드로이드 개발 초고수? 초고수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 비법을 소개합니다.


What’s new in Android development tools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을 소개합니다.


최적화

Lean and Fast: Putting Your App on a Diet

점점 비대해져 가기만 하는 앱 바이너리 덩치,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요? 바이너리 용량을 줄이기 위한 팁을 소개합니다.


Android battery and memory optimizations

자원 먹는 하마는 이제 그만! 배터리와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Android application architecture: Get ready for the next billion

네트워크 속도, 단말기 사양 등 여러 조건에 따라 앱이 최적의 환경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대화에 직접 참여하고 싶으신가요? GDG Korea Slack#android 채널을 방문하세요.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나요?

kunny

커니

안드로이드와 오픈소스, 코틀린(Kotlin)에 관심이 많습니다. 한국 GDG 안드로이드 운영자 및 GDE 안드로이드로 활동했으며, 현재 구글에서 애드몹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Read More